사용방법
처음사용자
프로그램 사용 순서
기초관리
사업장 관리
거래처 관리
품목 관리
입출금 장부 관리
사원 관리
사원 권한 설정
입출금 항목 관리
전용 단가 설정하기
품목 복사하기
거래처 복사하기
바코드로 품목 등록
거래처별거래장
화면 구성
매입 입력하기
매출 입력하기
지불 입력하기
수금 입력하기
반품 출고 입력하기
반품 입고 입력하기
매입/매출 수정하기
매입/매출 삭제하기
매입/매출 복사하기
단가 적용하기
바코드로 매입입력
바코드로 매출 입력
기간별거래장
주요 기능
거래명세서 발행
매출 입력하고 발급
기존 매출건 발급
선택 발급
일괄 발급
거래 명세서 설정
세금계산서 발행
매출 입력하고 발급
기존 매출건 발급
선택 발급
일괄 발급
세금 계산서 관리
세금 계산서 설정
계산서 발행
매출 입력하고 발급
기존 매출건 발급
선택 발급
일괄 발급
계산서 관리
전자(세금)계산서
사용설정
Hiworks 이용 발행
SmileEDI 이용 발행
입출금장부
수입 입력하기
지출 입력하기
금전 이체하기
견적서/발주서 작성
견적서 작성
발주서 작성
견적서 매출로 복사
발주서 매입으로 복사
프로그램 환경설정
환경 설정
보고서
주요 기능
거래처별 매출 내역
품목별 매출 내역
거래처별 품목별 매출 내역
매출 이익
보고서 출력하기
자주 문의하는 기능
데이터 백업 및 복원
데이터 공유 사용
사업자 정보 변경
재고 조정
비밀번호 변경
도장 설정
로그인 기록
휴지통
아이디 관리
아이디 추가
메일보내기 설정
네이버 설정
다음 설정
구글 설정
매출 입력하고 발급
아이인리치 사용 방법

매출 입력하고 발급하기

  • ① 계산서를 발급하기 전에는 반드시 거래처와 품목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 ② 매출이 발생했을 때 [거래처별 거래장]에서 매출을 입력하고 바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 ③ 매출 입력 방법은 [거래처별 거래장]의 매출 입력하기의 방법과 동일하며, 과세 구분을 ‘면세’로 입력해야 합니다.

 

계산서

  • 거래처 검색 후 거래처 선택

 

계산서2

  • ‘매출’ 버튼 선택

 

계산서3

  • 품명 입력 후 ‘찾기’ 또는 ‘Enter’로 검색

 

계산서4

  • 품명 선택

 

계산서5

  • 수량, 단가, 과세 구분 입력 후 저장

 

계산서6

  • 매출 입력 화면에서 ‘세금 계산서’, ‘종이 계산서’ 선택

 

계산서3

  • 계산서 발급 화면에서 ‘완료 닫기’ 선택

 

계산서4

  • 프린터 아이콘 선택
  • └ 계산서를 발급 완료하면 ‘세금’ 란에 V 표시가 됩니다.
  •  

  • └ 종이로 발급한 계산서 발급 리스트는 [계산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계산서]는 ‘거래/작성’ 메뉴에서 ‘계산서’를 선택해도 실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