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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가적용하기

 

 

 

단가적용​하기

 

 

 

1. 주요기능 ​

   1) 매입과 매출을 입력할 때, 적용할 단가를 설정합니다.

   2) 단가적용은 "이전단가", "등록단가", "검색단가", "전용단가" 를 설정해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기본설정은 "이전단가"로 적용됩니다.

 

2. 단가적용 구분

   1) 이전단가

      - 바로 이전에 입력된 거래내역의 단가를 불러와서 적용합니다.

      - 매출단가가 자주 변동될 때 사용합니다.

 

   2) 등록단가 

      - [품목관리]에서 등록된 [출고가]를 불러와서 적용합니다.

      - 매출단가가 고정되어 있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3) 검색단가

      - 이전에 거래된 매출단가를 확인하고 선택하여 적용합니다.

      - 전체 거래처의 매출단가를 확인하고 해당되는 단가를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전용단가

      - 거래처에 설정된 여러개의 품목들중에서 선택해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전용단가 설정은 프로그램 메뉴의 [기초관리] -> ​[품목관리] -> [전용단가관리]에서 설정합니다.

 

 

 

2. 단가적용 설정 방법

​   1) 프로그램 메뉴 [P/G관리] ->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   2) [종합1] 탭을 선택하고, [2. 단가적용] 항목의 "매출단가"와 "매입단가"를 설정합니다.

     

   3)​​ [저장]을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