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방법
처음사용자
프로그램 사용순서
기초관리
사업장등록
거래처등록
품목등록
입출금장부등록
사원등록
사원권한설정
입출금 항목 관리
거래처별 품목 설정
품목 복사하기
거래처 복사하기
바코드로 품목등록
거래처별거래장
화면구성
매입 입력하기
매출 입력하기
지불 입력하기
수금 입력하기
반품출고 입력하기
반품입고 입력하기
매입/매출 수정하기
매입/매출 삭제하기
매입/매출 복사하기
단가적용하기
바코드로 매입입력
바코드로 매출입력
기간별거래장
주요기능
거래명세서 발행
매출입력하고 발행
기존매출건 발행
기간 선택 발행
거래처 일괄 발행
거래명세서 설정
세금계산서 발행
매출입력하고 발행
기존매출건 발행
기간 선택 발행
거래처 일괄 발행
세금계산서발행관리
세금계산서 설정
계산서 발행
매출입력하고 발행
기존매출건 발행
기간 선택 발행
거래처 일괄 발행
계산서 발행관리
전자(세금)계산서
사용설정
Hiworks 이용 발행
SmileEDI 이용 발행
입출금장부
수입 입력하기
지출 입력하기
금전 이체하기
견적서/발주서 작성
견적서 작성
발주서 작성
견적서매출로복사
발주서매입으로복사
프로그램 환경설정
환경설정
보고서
주요기능
거래처별 매출내역
품목별 매출내역
거래처별 품목별
매출이익
보고서 출력하기
자주 문의하는 기능
데이터 백업 및 복원
데이터 공유 사용
사업자정보 변경
재고조정
비밀번호 변경
거래명세서도장설정
로그인 기록
거래내역 삭제기록
아이디 관리
아이디 추가
메일보내기 설정
네이버 설정
다음 설정
구글 설정
지출 입력하기

 

 

 

  지출 입력하기 

 

 

 

1. [입출금장부]의 주요기능

 

    - [입출금장부]에서는 회사의 수입과 지출에 대한 내용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 [거래처별거래장]에서 입력한 거래대금(지불, 수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금전이동이 있을 경우, 장부 간에 금전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 [입출금장부]의 장부는 수입과 지출을 입력하기 전에 [장부관리]에서 등록해야 합니다.

 

 

 

 

2. 지출 입력하기

 

 

    1) 프로그램에서 [입출금장부]을 선택합니다.

  

     
 

 

 

       아래에 표시되는 장부들은 프로그램 메뉴 [기초관리] -> [장부관리]에서 등록해야 합니다. 

 

       

 

 

 

 

 

 

    2) 장부명을 입력하여 검색하고, 장부를 선택합니다.

 

        - 장부명을 입력하고 [찾기]를 선택하거나, 키보드에서 [Enter] Key를 누르면 검색 됩니다.

 

       

 

 

 

 

 

 

    3) [지출]을 선택합니다.

 

        

 

 

 

 

 

 

 

    4) [입출금작성] 화면에서 [항목]을 검색해서 선택하고, [금액]을 입력한 후, [저장]을 선택합니다.

        - [구분]은 "금전출납"을 선택하십시오.

        - [항목]을 검색할 때는 항목명을 입력해서 검색하거나, […]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항목]을 등록하려면 프로그램 메뉴 [기초관리] -> [금전출납 항목 관리]에서 등록하십시오.

 

       

 

 

 

 

 

 

 

    5) [완료닫기]를 선택합니다.

 

       

 

 

 

 

 

 

 

     6) 지출 내역이 등록되고 장부의 잔액이 변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