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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서 관리
경영이지 사용방법

 

발주서 관리

발주서를 작성, 관리해 보세요!

매입처에게 신규 거래 또는 새로운 품목 거래의 발주서를 등록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발주서 발급 및 등록한 발주서를 매입으로 복사 등록할 수 있습니다.

 

발주서 관리 메인 이미지

  • 01 주요 기능
    • · 발주서 등록/수정/삭제
    • · 발주서 발급
    • · 발주서 매입으로 복사하기
    • · 여러 발주서를 엑셀로 편집하여 일괄 등록
    • · 여러 발주서를 엑셀로 내보내기 및 편집하여 일괄 수정

02 작성 방법

발주서 작성 방법 이미지1

  • 거래 탭에서 ‘발주서’ 선택

발주서 작성 방법 이미지2

  • 추가 버튼 선택

발주서 작성 방법 이미지3

  • 품목 검색 및 선택 후 수량, 단가 등 정보 입력
  • 수신처는 필수 입력 항목이며, 다른 세부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수신처: 발주서를 전달받을 거래처의 정보입니다.
  • 담당 사원: 수신 거래처를 담당한 자사 사원의 정보입니다.
  • Message: 발주서 전달 시 고정되는 메시지 내용을 기입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발주서 작성 방법 이미지4

  • 저장

03 발주서 매입으로 등록 방법

발주서 매입으로 등록 방법 이미지1

  • 매입으로 등록할 발주서 선택 후 매입 등록 버튼 선택

발주서 매입으로 등록 방법 이미지2

발주서 매입으로 등록 방법 이미지3

  • 정보 확인 후 저장
  • 매입으로 복사 등록 시 발주서가 매입 ‘안 함’ 상태에서 ‘매입’ 상태로 전환됩니다.

04 발주서 복사해 오기

발주서 복사해 오기 방법 이미지

  • 추가 버튼 클릭

발주서 복사해 오기 방법 이미지2

  • 불러오기 버튼 클릭

발주서 복사해 오기 방법 이미지3

  • 복사해 올 내역 선택
  • 매출/매입/견적/발주 중 구분하여 거래 내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발주서 복사해 오기 방법 이미지6

  • 선택 버튼 클릭
  • 단가를 변경하지 않거나, 등록 단가/이전 단가/전용 단가 중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등록 단가: 품목 관리에서 등록해 놓은 단가
  • 이전 단가: 오늘을 기준으로 마지막 거래한 단가
  • 전용 단가: 거래처에 전용 품목으로 등록한 단가

발주서 복사해 오기 방법 이미지7

  • 저장

05 발주서 출력 화면 구성 발주서 발급 버튼 클릭 시 나오는 출력 전 미리보기 화면입니다.

발주서 출력 화면 구성 이미지

1. 서식

  • └ 발주서 비고 서식: 비고란이 서식되어 나옵니다.
  • └ 발주서 합계 서식: 공급가액과 세액을 합한 합계란이 서식되어 나옵니다.
  • └ 발주서 합계 비고 서식: 비고란과 합계란이 함께 서식되어 나옵니다.

2. 프린터

  • 양식지 트레이가 지정된 프린터와 구분지어 출력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프린터 외의 프린터 선택 시 이동한 컴퓨터에 선택한 프린터가 없으면 경고 메시지 발생 후 기본 프린터로 출력됩니다.

3. 표기 항목

  • 체크박스 선택/해제 설정에 따라 품목 코드와 작성 일자가 표기되거나, 표기되지 않습니다.

4. 품목 표기 방법

  • 체크박스 선택/해제 설정에 따라 품명과 규격이 나누어지거나, 함께 표기됩니다.

5. 구분선

  • 원하는 개수의 품목마다 구분되는 선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6. 도장

  • 발주서 발급 시 연동되는 도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23/12/19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