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물품 일괄등록 문의

  • 작성자아이인리치(admin)
  • 작성 날짜2019-04-12
  • 조회수1,576+

 

 

<답변>

 

품목을 엑셀로 일괄 등록하시려면,
아이인리치 프로그램의 품목등록 엑셀 파일의 형식에 맞게 편집을 하셔서 등록하셔야 합니다.

품목을 엑셀로 등록할 때는 등록할 엑셀 파일의 형식에 맞게 편집해서 등록해야 하며
프로그램 상에 기존에 등록한 품목이 있다면
품목코드를 다르게 입력해야 품목이 새로운 품목으로 등록됩니다.

엑셀로 등록하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품목관리] 화면에서 [엑셀] ->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2) [엑셀 품목 가져오기]창이 열리면 [1. 편집할 엑셀 문서 열기]를 클릭하여
    엑셀 문서가 열리면 문서에 있는 기본 데이터를 지우고 각 필드 형식에 맞게 품목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품목코드는 다른 품목들과 다르게 입력하셔야 하고,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품목과도 다르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3) [엑셀 Data 불러오기]를 클릭하여 저장한 엑셀 파일을 불러옵니다.
4) [아이인리치로 넣기]를 클릭하여 품목을 등록합니다.  

 

현재 재고량을 등록하시려면.

위와 같이 품목을 등록할 때 엑셀 문서에 [기초재고] 항목에 수량을 입력하셔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거래내역(매입, 매출, 수금, 지불)을 엑셀로 등록할 때는 [거래처별 거래장]에서 등록하실 수 있으며

순서는 위에 설명드린 순서와 비슷합니다.

거래내역을 등록하기 전에는 반드시 거래처와 품목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매입을 등록하면 재고가 증가되고, 매출을 등록하면 재고가 감소되므로

재고관리를 하시려면 매출과 매입을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담 문의

1522-3437